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친정같은 맛! 내 단골맛집 샤브샤브 뽕잎사랑, 배곧맛집으로 인정

by 주말엄마 2023. 10.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짜 아끼고 아껴두었던 맛집 리뷰입니다. 제가 진짜 진짜 진심으로 좋아하는 샤부샤부 맛집인데요. 사실 배곧동에 샤부샤부 체인점도 많고 샤부샤부집도 많은데 이 집이 제일 맛있어요. 이 샤부샤부 맛집의 맛은 친정 같은 맛이라고 제목에도 달아놨는데 왜냐하면 제가 아이를 낳고 정말 몸도 마음도 힘들었을 시절에 저의 미각을 살려주고 식욕을 살려준 집이거든요. 이 날은 꼬맹이가 점심으로 샤부샤부 먹겠다고 해서 방문했고요. 오랜만에 꼬맹이랑 가서 먹었는데 여전히 맛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배곧동 샤브샤브 뽕잎사랑

위치는 경기 시흥시 서울대학로 278번 길 61 베니스 스퀘어 2층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1시부터 21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은 15시부터 16시 30분입니다. 베니스 스퀘어에 있어 주차도 편합니다. CGV건물이에요.

뽕잎사랑
뽕잎사랑1

배곧 뽕잎사랑은 뽕잎을 샤브샤브에 넣어 먹는 것처럼 생각할 수 있는데 그렇진 않습니다. 샤부샤부 야채와 버섯은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는데 뽕잎은 못 봤어요.ㅎㅎ 근데 뽕잎으로 수제비나 칼국수면을 만드신 거 같아요. 좀 여쭤보고 올걸.. 담에 또 가서 물어봐야겠어요.

뽕잎사랑2뽕잎사랑3

뽕잎사랑 내부는 엄청 넓습니다. 단체석도 있고 1인석도 있어서 사람들 여러명이 단체로 와도 혼자와도 좋은 음식점입니다.

뽕잎사랑4뽕잎사랑5
뽕잎사랑 메뉴

뽕잎사랑의 주 메뉴는 샤부샤부이지만 월남쌈도 있고 보쌈과만두도 있어요. 만두도 맛이 꽤 좋은지 만두만 사러 오신분도 있으셨어요. 만두도 꼭 먹어봐야지....!ㅎㅎ

꼬맹이와 주문한 메뉴는 쇠고기 샤브샤브 2인분! 안 매운 육수 입니다. 안매운 육수와 매운육수 반반도 되는데 추가 요금이 있어요. 저의 취향은 담백한 샤브샤브라서 그냥 안매운 육수로 주문했습니다.

뽕잎사랑6

어묵 두 개가 담긴 냄비를 서빙해 주셨어요. 예전엔 어묵이 없었던거 같았는데 오뎅이 있는 육수 건 없는 육수 건 맛있어요.

뽕잎사랑7

뽕잎사랑의 기본 반찬인 겉절이와 무도 진짜 맛있는데 반찬을 따로 팔아도 잘 팔릴 거 같아요. 무가 너무 제 입맛에 잘 맞았는데 달달하면서 새콤한 맛이 개운합니다.

뽕잎사랑8
셀프바에서 가져온 야채

셀프바에서 먹고 싶은 야채들과 버섯들을 내가 먹을 만큼만 가져옵니다. 야채 종류는 막 다양하진 않았지만 샤부샤부에 들어가는 야채들은 다 있어요. 버섯도 종류별로 있었고 수제비와 떡도 있었습니다. 가격도 합리적인데 야채랑 버섯등도 셀프이니 장사하실수록 남는 게 없으신 거 아닌가 싶어요.

뽕잎사랑9

야채를 먼저 넣고 보글보글 끓으면 고기를 넣어요.

반응형

맛있게 끓는 샤부샤부!

뽕잎사랑10

야채와 고기를 제가 좋아하는 간장소스에 폭 찍어 먹습니다. 꼬맹이는 소스 없이 그냥 고기와 야채만 먹는데도 어주 잘 먹습니다. 고기랑 야채를 순식간에 해치우고 다음 코스로 갑니다. 바로 뽕잎칼국수!

뽕잎사랑11

두껍지도 얇지도 않은 딱 칼국수면입니다. 뽕잎을 넣어서 그런지 초록색 면입니다. 여기서 뽕잎의 효능 한번 보고 갈게요!

뽕잎사랑12

뽕잎은 안 좋은 게 없네요. 효능들만 봐서는 평생 뽕잎만 먹어도 건강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ㅎㅎ

뽕잎사랑13

칼국수를 5분 정도 바글바글 끓여주면 적당히 익어서 쫄깃한 칼국수를 먹을 수 있어요.

뽕잎사랑14

잘 익은 칼국수에 겉절이를 곁들여 먹으면 진짜 고향의 맛! 친정의 맛! 너무 좋아요. 너무 맛있어요.

또 순식간에 칼국수가 사라집니다. 꼬맹이도 칼국수 좋아하거든요...ㅎㅎ

뽕잎사랑15

다음은 국물을 조금만남겨 두고 볶아 먹는 볶음밥! 국물을 많이 해서 볶으면 죽이 됩니다. 취향에 따라 해서 드시면 되세요!

볶음밥까지 먹으니 배가 부릅니다. 사실 더 많이 먹을 수 있었는데 날씨가 비가 올 것 같아서 빨리 먹고 나가느라 더 못 먹었어요.. 담에 가면 더 많이 먹고 만두도 먹어보고 월남쌈도 먹어보고 냉면도 먹어볼래요..ㅎㅎ

배곧동에 샤부샤부집 중에는 뽕잎사랑이 제일 맛있어요. 진짜니까 가서 한번 드셔보세요!

그럼 진짜 아끼고 아껴두었던 아끼는 맛집 리뷰 이만 마칠게요. 안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