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월곶한우마을 6호점 회식 후기

by 주말엄마 2024. 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엄마입니다. 저 연말에 회사 회식했는데 진짜 맛있는 한우집 다녀왔어요. 소고기 부위별로 골고루 잘 먹고 고 너무 만족스러워서 후기 남겨 봅니다.ㅎㅎ

월곶한우마을 6호점

위치는 경기 시흥시 월곶중앙로 14번 길 78 월곶토종한우마을입니다. 시흥시에 거주하시는 분들 일단 한번 와보세요. 시흥시 한우집 중에서 여기만큼 맛있고 푸짐한 곳은 없을 거예요.ㅎㅎ

연말이라 자리가 없을까 봐 예약을 하고 갔는데 내부가 엄청 넓습니다. 홀도 있고 방도 있어서 입식과 좌식 모두 가능해요. 신발 벗고 편하게 고기 구워 먹는 스타일이나 의자가 편하거나 취향대로 좌석에 앉으시면 됩니다. 회식으로 갔던 곳이라 월곶한우마을 6호점 외부 사진이나 메뉴판을 못 찍었어요. 리뷰 쓸 생각이 없어서 그냥 안 찍었는데 너무 후회돼요. 월곶한우마을 6호점 블로그 광고도 많이 하시던데 안 하셔도 될꺼같아요. 그냥 사람들도 많고 입소문도 워낙 많이 나 있는 가게라서 광고까지 하면 대기줄이 생길 거 같습니다.ㅎㅎ

 

메뉴를 찍어오지 못해서 월곶한우마을 검색해서 메뉴사진 캡처 해 왔어요.

월곶한우마을월곶한우마을1

여기 메뉴 사진에는 특모둠도 있습니다.  

월곶한우마을2
월곶한우마을 6호점 기본반찬

월곶한우마을 6호점 기본 상차림입니다. 상차림비는 따로 있어요. 그런데 상차림비를 따로 받을만합니다. 싱싱한 간, 천엽, 지라가 나오고 더덕, 명이나물, 김치등이 차려져요.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죠.

월곶한우마을3
육사시미와 육회

기본찬으로 육사시미와 육회 맛보기가 나옵니다. 장미꽃 모양으로 예쁘게 접힌 육사시미와 야채 밑에 깔려 있는 육회는 정말 너무 맛있어요. 고기를 먹기 전에 입맛을 돋우어 주기도 하고요.

월곶한우마을4

육사시미 빛깔이 보통이 아닙니다. 영롱한 빨간색! 싱싱해서 비린내 하나도 안 나고 식감 좋고 고소하고 쫄깃합니다. 저 야채 밑에는 육회가 숨어 있는데 사진을 안 찍었어요. 오늘 고기 사진이 진짜 많은데 사진보다 더 다양한 걸 먹었어요. 사진을 하나하나 못 찍어 놓아서 속상하네요. 찍어놓은 사진이라도 빨리 공개를 하겠습니다.

월곶한우마을5
특모듬
월곶한우마을6
살치살과 업진살
월곶한우마을7
치마살인거 같아요.
월곶한우마을8
안창살인가..

반응형

정말 부위별로 다 먹었는데 뭐가 뭔지 헷갈립니다. 일단 부위는 다 다르더라도 고기 빛깔 보면 얼마나 맛있는지 아실 거예요. 고기들의 마블링이 정말 투쁠한우 못지않습니다. 고기를 주문할 때마다 대파와 새송이 버섯이 같이 나오는데 대파 구운 대파랑 고기를 먹으면 풍미가 정말 어마어마하고요. 새송이 버섯은 통째로 굴려가며 잘 구운 뒤 노릇노릇하게 잇은 후 잘라먹습니다. 버섯의 향이 더 잘 느껴지면서 식감은 소고기 못지않아요. 

 

 

눈으로도 먹으려고 동영상은 찍어 왔네요.ㅎㅎ 고기 굽는 소리마저 맛있습니다. 

월곶한우마을9
월곶한우마을10
월곶한우마을11

간장소스에 고추를 썰어 넣어 칼칼하고 짭쪼롭한 소스에 찍어 먹어요. 그냥 고추냉이만 살짝 올려 먹기도 하고요. 소금만 찍어 먹기도 합니다. 월곶한우마을 6호점 한우는 어느 부위를 먹어도 진짜 다 맛있습니다. 식감과 고소합의 정도만 다를 뿐 다 맛있어요. 개인적으로는 등심보다는 좀 더 부드러운 살치살이나 업진살이 좋았습니다. 정말 고기가 입안에서 녹는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한우 부위별로 먹은 것 이외에도 육회랑 육사시미 따로 더 주문해서 먹고 냉면도 먹었는데 그건 사진이 없어서 너무 아쉬워요. 육회가 진짜 진짜 맛있거든요. 싱싱하고 좋은 소고기를 마음껏 느끼면서 먹는 육회의 맛은 달고 고소하한 캐러멜 먹는 느낌이었어요. 이 맛을 글로만 표현할 수밖에 없다니 굉장히 속상하네요.

 

진짜 시흥 거주자분들 아니다 그냥 경기권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다 월곶한우마을 6호점 필수로 꼭 한번 가보셔야 합니다. 꼭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