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인천 송도 홈플러스에서 아이랑 점심먹기 좋은 밥집! 효자동 감자탕 먹고 온 후기

by 주말엄마 2024. 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엄마입니다. 주말은 외식이죠. 요즘 송도 홈플러스 시아북까페를 매주 가고 있어서 점심도 송도 홈플러스 아니면 옆 건물 오네스타, 트리플 스트리트에서 먹고 있어요. 송도 홈플러스 근처에는 진짜 맛집들이 많아서 매주 무엇을 먹을까 고민이 됩니다. 맛집이 너무 많아서 어딜 가서 어떤 맛있는 음식을 먹을까 너무 고민이 돼요.ㅎㅎ 오늘의 맛집 리부는 송도 홈플러스 안에 있는 밥집입니다!

효자동 감자탕 순댓국

효자동감자탕순대국

위치는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대로 165 송도 홈플러스 2층입니다. 효자동 감자탕 외부 사진을 찍으려고 폰을 꺼냈더니 우리 집 귀염둥이가 바로 포즈를 잡고 서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귀염둥이 사진 배경으로 효자동 감자탕을 찍었네요.ㅎㅎ

6세 꼬맹이랑 외식하려면 메뉴 정하기가 꽤 어려워요. 매운 거 못 먹고 자극적인 거 못 먹기 때문이죠. 그런데 효자동 감자탕에는 어린이용 감자탕이 따로 메뉴에 있어서 아이랑도 가기 좋습니다.

효자동감자탕순대국1
효자동감자탕순대국2

송도 홈플러스 효자동 감자탕 순댓국집에는 아이 놀이방도 작게 있어서 음식 나오기 전까지 아이 놀게 하고요. 아이 먼저 밥 먹이고 저 놀이방에 들여보낸 후 부모님도 여유롭게 밥 먹기 좋죠. 소소하게 놀기 좋은 블록들과 약간의 책도 있어요. 우리 집 귀염둥이는 효자동 감자탕 놀이방에서 더 놀겠다고 집에 안 가겠다고 했어요. 집에 장난감이 더 많은 데도요..ㅎㅎ

효자동감자탕순대국3효자동감자탕순대국4효자동감자탕순대국5

효자동 감자탕 순댓국의 메뉴판을 찍어왔습니다. 우리의 오늘 메뉴는 어린이 감자탕 하나와 뼈수육정식에 얼큰 뼈해장국으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효자동감자탕순대국6

주문은 각 테이블 위의 태블릿으로 주문합니다.

효자동감자탕순대국7

효자동 감자탕 순댓국집에는 셀프바도 마련이 되어 있는데요. 모자란 반찬들을 더 갖다 먹을 수 있어요.

효자동감자탕순대국7_1
효자동 감자탕 반찬
효자동감자탕순대국8효자동감자탕순대국9
얼큰뼈해장국

얼큰 뼈해장국과 뼈수육 세트가 나왔습니다. 뼈해장국의 국물은 개운하고 깔끔한 맛이었어요. 너무 걸쭉하고 오래 우려내서 국물에서 고기맛이 나는 그런 뼈해장국 국물이 아니라 맑게 우려낸 고기 육수 같았습니다. 많이 맵지는 않고요. 딱 얼큰하다 정도의 맵기예요. 뼈해장국에 정말 튼실한 고기뼈들이 가득했어요. 뼈에 있는 고기만 먹어도 배가 부를 것처럼 푸짐하게 들어있어요. 우거지를 많이 넣어서 푸짐해 보이는 게 아니라 고기를 많이 넣어 푸짐했던 효자동 감자탕의 뼈해장국!

효자동감자탕순대국10
뼈해장국에 밥말기
효자동감자탕순대국11
효자동감자탕순대국12

뼈해장국의 고기를 찍어먹는 소스는 따로 없었고요.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짜지 않고 부드러운 고기였습니다. 뼈에 붙은 고기 왜 이렇게 맛있는 건지... 뼈 추가할 뻔했어요. 우거지 올리고 먹고 깍두기 올리고 먹고 밥 말아먹고 언제 다 먹었나 싶게 후루룩 다 먹었습니다. 그다음 고추가 듬뿍 올려있는 뼈 수육을 먹어요.

효자동감자탕순대국13

맵기는 고추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은 고추를 가득 올려 먹어주세요. 매운걸 잘 못 드시는 분은 뼈수육 국물에 고기를 찍어 드세요. 새콤달콤 맛있습니다. 뼈수육도 진짜 맛있는데.. 아.. 다음 주에 또 가서 먹어야겠습니다.

 

다음은 어린이뼈해장국입니다.

효자동감자탕순대국14

어린이뼈해장국에는 뼈가 없어요. 고기만 있는 맑은 뼈해장국이고 감자도 한 덩이 들어 있습니다. 아이용이라 밥도 반공기 나왔어요. 우리 집 귀염둥이는 저보다 밥을 많이 먹는 아이라 제 밥과 바꿔 먹었습니다. 국물은 간이 되어 있어서 무염식을 하는 아가들 먹이기에는 적당하지 않아요. 6세인 우리 집 귀염둥이는 올해부터 그냥 간이 되어있는 음식도 먹이기 시작해서 먹기 좋았습니다. 그런데 효자동 감자탕 순댓국 반찬은 아이 먹일 반찬이 없어요. 어른 먹는 김치 반찬들만 있습니다. 그래서 귀염둥이도 그냥 어린이뼈해장국에 밥 말아서 먹였습니다. 그래도 아주 잘 먹는 우리 집 귀염둥이예요.ㅎㅎ

 

아이랑 가기 좋은 송도 홈플러스 2층의 효자동 감자탕 순댓국! 아이 먹을 반찬은 없지만 어린이뼈해장국은 먹기 좋아요! 뼈해장국도 맛있고요! 저는 재재 재방문할 예정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