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정왕동 정정아식당 회식 후기

by 주말엄마 2024. 4.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엄마입니다. 오늘은 회사 회식으로 다녀온 정정아 식당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닭볶음탕으로 유명한 정정아 식당에서 여러 가지 음식들을 다양하게 다 먹고 왔어요! 역시 여러 종류 음식들을 먹어볼 수 있는 기회는 회식밖에 없는 것 같아요.ㅎㅎ

정정아 식당 정왕점

정왕동의 정정아 식당의 주소는 경기 시흥시 서촌상가 4길 20, 1층입니다. 정왕동의 정정아 식당은 주차하기가 좀 애매했어요. 도로가에 있는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가게 앞에 주차자리가 있으면 가게 앞에 주차를 하세요!

정정아 식당의 휴무일은 매주 일요일 이고 영업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1시~22시까지입니다. 점심식사로 닭볶음탕 먹으러 갈 수 있어요. 

정정아 식당 메뉴

정정아식당
정정아 식당 메뉴

정정아 식당의 메뉴 입니다. 닭볶음탕 세트 메뉴도 있고요. 메뉴가 많치는 않지만 딱 맛있는 메뉴들만 판매하시는 것 같아요!ㅎㅎ 회식으로 다양하게 여러 음식을 주문할 수 있어서 코다리구이 빼고 거의 다 주문해 먹은 것 같아요. 

그리고 정정아 식당은 맥주와 소주 값이 약간 저렴해요. 요증 한 병에 다 4천 원이거나 5천 원인데 정정아 식당은 3,900원입니다. 회식으로 아주 적당한 식당이에요.

정정아 식당에서 먹은 메뉴들

 

이제 정정아 식당에서 먹고 온 음식들 사진을 쭉쭉 올려 보겠습니다.

정정아식당1
정정아식당2
정정아식당3
정정아식당4

 

 

먼저 정정아식당의 대표메뉴인 닭볶음탕입니다. 보글보글 끓는 닭볶음탕의 향이 이렇게 좋은지 정정아식당 가서 알았네요.ㅎㅎ 색깔만 보면 엄청 매워 보이지만 많이 맵지 않았어요. 적당히 매콤하고 달콤하고 감칠맛이 났어요. 닭볶음탕의 닭고기도 질기지 않고 쫄깃하니 식감이 아주 좋았어요. 약한 불로 계속 졸이면서 먹어줘야 닭고기에 간이 잘 베이고 맛이 있어져요. 국물이 적당하게 꾸덕해져야 볶음밥을 해 먹을 때 맛있는 양념이 되니 닭볶음탕의 국물을 계속 졸이면서 드시길 추천드려요.

닭볶음탕에 있는 감자도 되게 포슬포슬하고 맛이 있었어요. 강원조 감자의 느낌이에요. 감자가 큼지막해서 잘 안 익을 수 있으니 닭볶음탕을 다 먹고 맨 마지막에 간이 쏙 베여든 감자를 먹습니다.

정정아식당5

반응형

닭볶음탕을 다 먹고 필수로 볶음밥을 주문합니다. 양념이 맛있으니 당연히  볶음밥도 맛있어요. 볶음밥도 약한 불에 올려 볶음밥의 수분기를 싹 없애어도 눌은밥을 만들어 먹어 주었습니다. 약간 탄 볶음밥이 제대로 된 볶음밥이에요!ㅎㅎ 아.. 정정아 식당 닭볶음탕 볶음밥도 진짜 맛있어요. 고소하고 매콤하고 달콤하고 아주 맛이 좋습니다!

 

이제 또 정정아식당의 다른 음식들 사진을 쭉쭉 올려 볼게요!

정정아식당6
정정아식당7
정정아식당8

정정아 식당의 해물파전입니다. 해물파전은 그냥 많이 먹어 본 맛의 파전이에요. 부드럽고 바삭한 맛이 공존하는 파전! 해물이 가득한 해물파전은 아니고 생각보다 평범한 해물파전입니다.

정정아식당9
정정아식당10
정정아식당11
정정아식당12
정정아식당13

정정아 식당의 또 다른 대표메뉴들인 꼬막무침과 오징어숙회, 도토리묵이에요. 

꼬막은 껍데기가 붙어있는 꼬막무침이에요. 껍데기도 붙어있어서 모래가 있겠다 싶었는데 모래도 없이 깔끔했어요. 해감을 엄청 잘하시나 봐요. 그리고 빈 껍데기만 있는 꼬막도 없었고요. 무조건 껍데기 안에 꼬막이 있었습니다. 꼬막무침 너무 맛있어요. 간장양념이 고소하고 단짠단짠 해서 술안주로 너무 좋았어요. 꼬막에서 비린내가 난다거나 상한 것도 하나도 없이 상태가 너무 괜찮았어요.

오징어숙회는 초장에 딱 찍어먹으면 진짜 오징어의 달달함이 그대로 느껴지면서 초장의 새콤 매콤한 맛과 어우러져 계속 집어 먹게 됩니다. 

도토리 묵무침도 당연히 맛있는데 도토리묵은 왠지 수제 도토리묵 같아요. 완전 도토리의 진한 맛이 느껴지고 묵인데도 불구하고 탄탄함이 있어 탱글한 도토리묵이에요. 아.. 진짜 또 다 먹고 싶어요. 회식이라 이것저것 다양하게 먹어서 너무 좋았는데... 또 회식으로 정정아 식당 가자고 하려고요.

술값도 합리적이고 안주도 다 맛있고... 정정아 식당이라면 매번 회식을 정정아식당만 가도 다들 아무도 불만을 안 가질 것 샀습니다.ㅎㅎ

정왕동에 회사를 다니는 분들은 필수로 정정아 식당 가서 여러 메뉴 시켜놓고 회식해야 하고요. 배달로 시켜 먹어도 좋고요. 점심 먹으러 가도 좋고.. 그냥 다 좋고 맛있어요. 진짜.

정정아 식당의 매력은 

요즘 어느 식당을 가도 안 맛있는 식당이 없기는 하지만 정정아 식당은 음식이 맛도 있지만은 메뉴가 완전 한식이고 노포가 아니지만 노포의 맛도 느껴지는 매력이 있어요. 우리 한 번쯤은 정정아 식당 꼭 한번 가보기로 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