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보쌈도 맛있는 배곧 오봉집 내돈내산 후기

by 주말엄마 2025. 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엄마입니다. 오봉집은 낙지볶음으로 이미 유명한 프랜차이즈 맛집인데요. 낙지볶음을 먹고 싶었지만 아이와 함께 가서 낙지는 못 먹고 보쌈을 시켜 먹어 보았어요. 낙지나 보쌈이나 2인분이 기본이라 1인분씩 주문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보쌈을 먹게 되었는데 보쌈이 생각지도 않게 너무 맛있어서 다음에도 낙지 안 먹고 보쌈 먹을 것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오봉집 낙지 대신 보쌈 후기 써 보겠습니다!

 

배곧 오봉집 낙지

배곧 오봉집의 위치는 경기 시흥 서울대학로 278번길 25-24 로열팰리스 1차, 1층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11시 30분부터 23시까지이고 15시부터 17시 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 있어요!

오봉집

맛집이 모여있는 배곧 중심상가에는 여러 맛집들이 새로 생겼다가 일년안에 다른 가게로 바뀌고는 하는데 오봉집은 생긴 지 꽤나 오래되었어요. 역시 진짜 맛집은 오래가는군요..ㅎ

오봉집1

오봉집의 메뉴들 입니다.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한 메뉴가 많아서 가기 전에 뭐 먹을지 잘 생각해 놓고 가야 합니다. 

오봉집2

오봉집의 내부는 깔끔합니다. 자리도 넉넉하구요. 하지만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한다거나 하지는 않아요.

오봉집3오봉집4오봉집5

오봉집의 기본 상차림과 추가로 주문한 공깃밥이 먼저 나왔습니다. 공깃밥은 낙지 주문했을 때 비벼 먹기 좋도록 대접에 나오는데 그릇이 커서 그래 보이는 건지 양이 엄청 많은 것 같았습니다.

반응형

오봉집6오봉집7

기본찬으로 나온 미역국이 입맛에 딱 맞는지 그릇째로 가져다 놓고 먹는 6살 아이 입니다. 미역국만 가지고 밥 한 그릇 다 먹을 기세였어요. 이럴 거였으면 그냥 낙지볶음 2인 주문하고 아이는 미역국에 밥 말아줘도 됐을듯 하기도 하고요.ㅎㅎ

오봉집8

드디어 나온 오봉집 보쌈 2인분! 엄청 부드러워 보이는 보쌈의 핑크살색! 지방이 두껍게 있는 것 같아서 좀 별로일까 싶었는데 막상 먹어보니까 지방도 많이 느끼하지 않고 고소한 맛이더라고요. 보쌈고기는 질기지 않고 부드럽게 씹혀 아이가 먹기 좋았고 보쌈김치는 조금 매웠지만 매운맛보다는 칼칼한 맛이 좀 더 강했습니다. 깔끔하고 시원한 김치였어요. 

오봉집9

보쌈김치는 왠지 가위로 자르면 맛이 없을 것 같은 기분이 들어 젓가락으로 찢어 먹었습니다. 근데 확실히 김치는 잘라먹는 것보다 찢어 먹는 것이 더 맛있는 거 같아요.ㅎㅎ

오봉집10오봉집11오봉집12

보쌈고기를 보쌈김치에 돌돌 말아 싸 먹기도 하고 무말랭이와 새우젓만 몰여 담백하게 먹기도 하고요. 하지만 보쌈은 보쌈답게 보쌈고기와 무말랭이 새우젓을 몽땅 김치에 넣고 둘둘 말아먹는 것이 제일 맛있습니다.

 

낙지볶음으로 유명한 오봉집에서 낙지 안 먹고 보쌈 먹고 온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또 오봉집을 간다면 낙지를 주문하더라고 보쌈은 추가로 해거 같이 꼭 먹을 것 같아요. 두께감이 있으면서 이렇게 부드럽게 잘 씹히는 보쌈은 오봉집 보쌈밖에 못 먹어봤거든요. 그러니까 여러분도 오봉집가시면 맨날 낙지만 주문하지 말고 보쌈도 한번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