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요리

자숙랍스터로 파티요리 만들기! 랍스터 치즈구이 간단 요리!

by 주말엄마 2023. 1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엄마입니다. 요즘 마트에서 랍스터나 대게가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어서 저도 한번 구입해 봤어요. 랍스터 오리는 생각보다 되게 간단하거든요. 타이들은 요리라고 달았지만 사실 요리라고 할 것도 없고 레시피라고 따로 적을 것도 없는 것 같아요. 오늘의 포스트인 자숙 랍스터 요리는 사진과 함께 간단한 설명으로 레시피를 대신할 거예요. 삶고 굽는 과정 빼면 5분도 안 걸리는 요리입니다.

 랍스터 치즈구이

랍스타요리

남자어른 손바닥만한 중간크기의 자숙랍스터입니다. 롯데마트에서 세 마리 37,000원 정도에 구매했어요.

꽁꽁 얼어있는 자숙랍스터를 먹기 하루 전에 냉장실에 두어 해동해 줍니다. 냉장실에서 하루정도 해동한 랍스터를 깨끗이 씻어서 끓여 주세요. 자숙랍스타는 다시 찜을 하는것보다 살짝 삶아줘야 덜 질기다고 해서 저도 삶았어요. 

랍스타요리1

랍스타를 넣고 물이 끓으면 5분 정도만 더 끓여줍니다. 그 상태로 또 5분정도 두었다가 꺼내서 식혀 주세요.

랍스타요리2

랍스터가 식는 동안 버터갈릭 소스를 만듭니다.

랍스타요리3

버터는 큰 숟가락 세 개만큼 전자레인지에 돌려 녹여주고 녹인 버터에 다진 마늘 티스푼으로 두 스푼 레몬즙포션 하나 연두 반티스푼을 넣어 섞어 주세요. 개인의 취향대로 양은 조절하시면 되세요. 저는 제 취향대로 연두 한티스푼도 넣어 주었습니다. 식힌 랍스터를 반으로 잘라 만든 소스를 발라 줍니다.

랍스타요리4

랍스터 집게까지는 에어프라이어에 다 들어가지 않아서 집게는 따로 빼놓았어요. 

반응형

랍스타요리5

삶아진 그대로 두어 개 먹고 나머지는 랍스터 라면 끓여 먹으려고요.

랍스타요리6
랍스타요리7

소스를 바른 후 피자치즈를 덮어주고 파슬리를 솔솔 뿌려줍니다. 피자치즈를 너무 많이 올리면 식었을 때 피자치즈 때문에 식감이 딱딱할 수 있으니 적당히 뿌려주세요.

랍스타요리8

150도로 5분 예열 한 에어프라이어에 5분 돌려주세요. 피자치즈가 녹을 정도로만 가볍게 구워요. 완성 그럼 이제 랍스터 요리 끝입니다. 고소하고 쫄깃한 고급스러워 보이는 랍스타 요리가 완성되었어요.

랍스타요리9
랍스타요리10

자숙랍스터 보다는 활랍스타가 더 맛은 있겠지만 자숙랍스타도 꽤 괜찮은 맛이에요. 따뜻할 때 얼른 먹어주세요!

 

남겨 둔 랍스타 집게발은 라면으로 끓였어요! 랍스터는 달달한 맛을 내니까 좀 매운 열라면으로 끓여주면 딱 좋아요.

랍스타요리11

대파도 좀 추가하고 다진 마늘도 반스푼 더 넣어 끓여주는 랍스터 집게발 라면의 맛은 말 안해도 아는 맛입니다. 달달하고 얼큰한 꽃게탕 맛이랑 비슷해요. 이렇게 간단하게 랍스타 요리 두개가 순식간에 완성입니다. 크리스마스, 연말 파티나 집들이, 손님 초대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요리지만 아주 간단한 요리입니다. 랍스타 세일하면 더 사서 냉동실에 쟁여 놓을려구요. 정말 일이십분 만에 레스토랑에서 만든 요리가 나오고 혼자먹어도 외롭지 않은 요리가 랍스타 요리니까요.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