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송도 현대 아울렛 아이랑 먹을 만한 푸드코트 음식점 모음

by 주말엄마 2024. 6.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엄마입니다. 주말마다 송도로 학원을 다니는 꼬맹이 덕분에 학원 근처의 맛집은 전부 가보게 생긴 주말엄마예요.ㅎㅎ 그중에서도 꼬맹 학원 바로 옆인 송도 현대 아웃렛을 자주 가고 있습니다.ㅎㅎ 지하 1층에는 푸드코트가 있어서 전국 맛집들이 다 모여 있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꼬맹이랑 다녀 본, 아이랑 먹기 좋은 음식점 몇 군데를 소개해 드릴게요!

 

송도 현대 아울렛 푸드코트 아이랑 가기 좋은 맛집 모음
남산돈가스

남산돈가스
남산돈가스1

6세 꼬맹이와 제가 남산돈가스에서 고른 메뉴는! 바로 남산돈가스와 쫄면입니다.

남산돈가스2
남산돈가스

꼬맹이가 절대 혼자 다 먹을 수 없는 크기의 왕 큰 돈가스예요. 흰쌀밥과 양배추 샐러드가 있어서 6세 꼬맹이 먹이기에 딱 좋은 구성이고요. 오이고추가 같이 나오는데 이건 제가 먹었어요.ㅎㅎ

남산돈가스3

막 너무 두껍지도 얇지도 않은 돈가스 두께이고요. 먹성 좋은 우리 집 꼬맹이는 1/3쯤을 먹고 배불러서 못 먹었습니다.

남산돈가스4
크림스프

돈가스에 같이 나오는 크림수프! 수프의 식감을 좋아하지 않는 꼬맹이는 당연히 먹지 않았어요. 수프는 맛도 안 보고 안 먹겠다고 하는 꼬맹이라 이것도 제가 싹싹 다 긁어먹었습니다. 간도 적당하고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경양식 느낌 나요.

남산돈가스5
쫄면

제가 주문한 쫄면입니다! 이거 진짜 맛있었어요. 맵지 않았고요. 매콤 달콤 새콤 쫄면의 정석입니다.

남산돈가스6

쫄면은 무조건 돌돌 말아먹어야 제맛입니다. 매운 거 못 드시는 분들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쫄면이에요.

 

남포동수제비

다음은 남포동 수제비입니다. 

남포동수제비
남포동수제비1
남포동수제비2

송도 현대아웃렛 푸드코트에서 꼬맹이와 먹은 맛집 두 번째는 남포동수제비입니다. 주문한 메뉴는 남포동수제비와 소고기 주먹밥이에요.

남포동수제비3남포동수제비4
남포동수제비

호박과 감자가 들어간 수제비입니다. 깔끔한 멸치육수에 계란을 풀어 깊고 깔끔한 국물맛이 나요. 옛날에 엄마가 해 준 수제비 맛이 나서 참 좋았습니다.ㅎㅎ 정말 후룩후룩 잘 넘어가는 수제비예요.

남포동수제비5

수제비를 절반쯤 먹고 나서 다진 양념과 고추를 넣어 먹었습니다.

남포동수제비6
남포동수제비7

다진 양념을 넣었더니 국물맛이 매콤새콤해졌어요. 다대기를 넣은 국물맛도 시원하니 좋네요.ㅎㅎ

남포동수제비8

소고기 주먹밥은 우리 꼬맹이가 네 개 먹었고요. 하나는 제가 먹었습니다. 아주 고소하고 달짝지근해서 애들이 딱 좋아하는 그런 맛이라 아주 잘 먹었어요!

풍국면

다음은 맛집이라고 소문난 풍국면!

풍국면

풍국면에서 꼬맹이와 제가 주문한 메뉴는 해물칼국수와 마늘불고기입니다.

풍국면1풍국면2
풍국면 메뉴

 

먼저 풍국면의 해물칼국수는요, 

풍국면3풍국면4
풍국면5풍국면6
해물칼국수

면이 정말 맛있습니다. 수타면은 아닌 것 같은데 쫄깃하고 탄력이 있는 게 적당히 잘 익힌 면발이었어요.

해물은 많이 들어가 있진 않아요. 바자락. 홍합, 새우정도 들어가 있고 황태와 미역이 들어가 있는게 신기했어요. 이런 맛의 해물칼국수는 처음 먹어보았는데 이제 미역이 없는 칼국수는 못 먹을 것 같아요.ㅎㅎ 겉절이와 곁들여 먹으니 세상 맛있어요. 

풍국면7풍국면7
마늘불고기

꼬맹이가 먹은 마늘불고기예요. 공깃밥은 포함이 아니라서 따로 주문했어요.

마늘이 들어가 있지만 맵지 않고요. LA갈비양념처럼 달짝지근하고 짭조름한 양념의 불고기입니다. 꼬맹이가 진짜 다 먹었어요. 아이 입맛에 딱인 불고기! 아, 어른 입맛에도 맛있습니다.ㅎㅎ

월계수식당 & 탄탄면 공방

월계수식당

월계수식당의 월계수 세트입니다. 두툼한 돈가스와 게살비빔밥, 그리고 짬뽕국물이 나와요. 꼬맹이 먹으려고 주문했는데 자극적인 음식이 세트였어요.ㅎㅎ 그래서 게살 비빔밥의 양념장은 다 덜어내고 먹였고요. 짬뽕국물은 제가 먹었는데 짬뽕국물 왜 이렇게 맛있는 거죠?ㅎㅎ 월계수 식당 진짜 맛있어요!

돈가스도 적당히 두툼해서 식감이 좋았고 국물은 해장하기 좋은 시원하고 매운맛입니다. 일단 꼬맹이는 월계수식당의 돈가스를 전부 다 먹었습니다.ㅎㅎ

탄탄면공방

탄탄면공방에서 먹은 메뉴는 탄탄교자세트입니다. 탄탄면공방은 워낙에 유명한 프랜차이즈라서 두말하면 잔소리입니다.

탄탄면공방1
탄탄면과 교자
탄탄면공방2
탄탄면공방3
탄탄면공방4

탄탄면은 정말 말해 뭐해요. 진짜 맛있어요. 이번주에 가서 또 먹으려고요. 숙주와 면발을 같이 먹으면 그 아삭한 식감과 쫄깃한 면발이 정말 잘 어우러져 씹는 맛이 또 일품이죠. 교자는 육즙이 나오는 그런 교자가 아니라 속이 꽉 들어찬 군만두 같은 교자예요. 교자를 찍어 먹는 간장은 따로 없었습니다. 

 

이렇게 송도 현대아웃렛에서 우리 꼬맹이와 점심으로 먹은 메뉴들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어때요? 송도 현대아울렛은 한번만 갈 수 없어요. 맛집들이 너무 많아서 기회가 된다면 매일 가도 좋은 그런 곳 입니다.ㅎㅎ 이번 주말 나들이로 맛집 많은 송도 현대아울렛 추천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